-
기타의종류 나에게 맞는 기타는?궁금증 해결해요~ 2020. 4. 7. 17:11
여러분 혹시 기타 치는거 좋아하시나요? 혹은 배우고 싶지 않으신가요?
배우기 시작할 때는 기타의종류에 대해서 궁금해지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저도 왕초보에요. ㅜㅜㅜㅜㅜㅜ
기타를 이제 막 배우려고 알아보는 단계인데 여러가지의 종류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나에게는 어떤 기타가 적합할까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사실 따지고 들어가면 한도끝도 없을거에요. 간단하게 통기아 어쿠스틱기타 클래식기타 일렉기타 등 기타의종류와 우쿠렐레와는 무슨차이가 있는지 베이스와는 어던 차이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통기타의 경우에는 어쿠스틱 기타라고도 부르고 동일한 기타의종류라고 해요. 하지만 클래식기타와는 다르다는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타는 6개의 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치는 방법에 따라서 음계부터 화음이나 리듬을 모두 연주할 수 있지요. 또 기타 자체가 스스로 울림통이 되기 때문에 여섯개의 줄만 잘 조절하고 코드를 배우기만해도 기타 하나만으로 멋진 연주들을 할 수 있을거에요. 통기타의 종류에 따라 물론 다르겠지만 핑거스타일과 같은 방법들로도 할 수도 있고 또 코드를 잡으며 연주를 할 수도 있어요.
일렉기타의 경우에는 통기타와 살짝 달라요. 이 일렉기타는 울림통이 없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줄만 가지고 연주를 하게 되면 틱틱 거리는 소리밖에 나지 않아요. 왜냐하면 이는 현의 진동을가지고 전기 신호로 바꾸어서 소리를 내는 기타이기 때문이에요. 다만 기타에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은 없으니 앰프를 사용하여 소리를 내주게 되지요. 이렇게 전기로 내는 것이기 때문에 이펙터라는 기계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소리로 낼 수 있어요. 전자피아노하고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클래식기타의 경우 말그대로 클래식한 기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 양의 창자를 꼬아서 만든 거트줄이라든지 나일론 줄을 사용하는 기타라고 해요. 보통 손으로 뜯어서 멜로디와 화음을 동시에 연주하는데 클래식 뿐만 아니라 포크나 재즈 플라멩고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실 기타를 치게 되면 손가락이 정말 많이 아프다고 해요. 저도 몇번 연습해봤지만 손 끝이 정말 아프더라구요. 아무래도 줄을 누르고 당기고 해야되는만큼 손가락이 패이기 시작하고 그러다보면 굳은살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래도 한번 아프기 시작하면 다시 손이 잘 안가기 때문에 굳은살이 가기 전에 관두게 되고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다 보니까 손가락이 아파서 못치겠다. 가 되는 것 같아요.
무엇이든 꾸준함이 최고인 것 같아요. 포기하지말고 함께 열심히 연습해봐요~
'궁금증 해결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자리의미와 날짜 알아보자~ (0) 2020.04.13 집방향 남향? 동향? 어디가 좋을까? (0) 2020.04.10 과일이 나오는 꿈을 꾸었어요! (0) 2020.04.09 콜록콜록 감기에 좋은 음식들 (0) 2020.02.04 겨울에 하면 좋은 스포츠에 대해 알아봐요! (0) 2019.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