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에 하면 좋은 스포츠에 대해 알아봐요!
    궁금증 해결해요~ 2019. 11. 29. 12:40

     

     

    날이 하루가 다르게 쌀쌀해지고 있어요. 추운 날씨 탓인지 계속해서 실내로 도피를 하게 되죠. 그래인지 겨울을 사람들은 답답한 계절이라고 생각하시곤 해요. 하지만 겨울이라는 계절을 잘 이용한다면 즐거울 수 있어요. 바로 겨울 스포츠인데요. 겨울에는 스포츠를 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그 만큼 스릴이 있고 즐거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이번 겨울에는 추위를 피해 집안에 있기 보다는 겨울에 즐길 수 있는 것을 되도록 많이 즐겨볼까 하는데요. 여러분도 즐길 수 있게끔 여러 가지 겨울 스포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모두들 건강하고 즐거운 겨울 보내세요.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고 부르는 “스키” 

    스키는 협판 얇은 판자, 글라스, 메탈 등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길고 평평한 활면에 구두나 장화를 붙인 것을 이용하여 눈 위를 활주하는 스포츠라고 해요. 스키라는 말은 눈위에서 신는 신발로 노르웨이의 영어 skid와  skip, skiff 등 눈 이나 얼음에 미끄러지듯 지나는 것 뜻에서 시작이 된다고 보고 있다고 해요. 옛날에는 겨울 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 이동수단으로 이용이 되었는데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겨울 스포츠의 대표주자로 자리를 잡았다고 하더라고요.

    가장 처음부터 배워할 동작은 넘어지기와 일어서기라고 할 수 있어요. 몸의 균형을 잃어버렸을 때 무리한 동작으로 버티지 말고 넘어지려는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중심을 이동시켜 부상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스케이트

    빙상운동 및 레저용으로 쓰이는 활주용구로, 운동내용에 따라서 형태와 만드는 방법이 다르다고 해요. 피겨용, 스피드용, 아이스하키용 등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고 해요. 일반사람들은 이너스스케이트용을 이용하여 즐긴다고 해요. 스케이트가 처음 만들어질 때는 짐승의 뼈로 만들어서 빙판을 내달렸다고 하더라고요. 이 것이 점점 변형하면서 지금의 스케이트의 모습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해요. 

    빙판에서 타는 만큼 안전을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해요. 헬멧, 무릎 보호대, 팔 보호대 등 보호장치들은 다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눈썰매

    눈 위에서 잘 미끄러지도록 제작이 되어진 것으로 겨울 스포츠 중 가장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고 소문이 난 것이에요. 썰매의 형태도 다양하다고 해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인 만큼 아이들과 즐겨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눈썰매의 스피드가 겨울의 즐거움을 증가시킬 수도 있어요.

     

     

     

     


    겨울에는 이처럼 즐길 것이 많아요. 겨울을 무료하게 보내기보다는 활동적으로 보내 좋은 추억을 많이 쌓으셨으면 좋겠어요.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또 겨울에 무슨 즐길거리가 있나 알아보러 가볼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