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방향 남향? 동향? 어디가 좋을까?
    궁금증 해결해요~ 2020. 4. 10. 18:41


    혹시 이제 막 집을 구하러 다니고 계시나요? 

    발품 팔으랴 아마 고생이 많으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꼭 한번씩 물어보시는 것이 바로 집방향이라고 합니다. 주로 남향이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인지 남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사실 조금 더 알아보면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무조건 남향!! 만 바라보지 마시고 어떤 방향에 따라 어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남향 동향 서향 북향에 따른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 내가 원하던 삶, 혹은 내가 살아가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집방햐을 선택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우선 가장 많이 알아보시는 부분이 바로 남향이잖아요~ 

    그래서 남향에 대해서 먼저 안내해 드려볼게요. 

    왜 이를 가장 많이 선호하시나면 하루 종일 햇살이 집 안을 밝게 비춰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여름에는 햇빛이 더 약하게 들어오지만 겨울에는 깊게까지 들어올 수 있는 곳이 바로 남향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를 하신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남향으로 지은 집은 더 비싸기도 하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냉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집방향은 동향이랍니다~ 

    동향은 아침에 햇살이 쫘악 들어와주기 때문인데요, 

    사실 햇빛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그런지 아침에 햇빛 받은 후에 커튼을 치고 어둡게 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일조량이 남향보다는 부족하기는 하지만 아침에 들어오는 햇살이 매력적인 방향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때문에 아침 일찍부터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동향집도 충분히 매력을 느끼면서 살아가실 수 있으시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다면 서향집은 어떨까요? 

    동향집과 반대집에 있는 집이니만큼 이는 오후에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집을 가질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오후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서향집도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보통은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에 다녀 일찍 하교와 하원을 한다면 아이가 오후에 햇빛을 가득 받아볼 수 있을거에요~ 그만큼 여름에는 덥기가 쉽다는 점! 여름에는 커튼과 블라인드가 필수라고 할 수도 있는 집방향이라고 할 수 있겟지요?




    마지막으로 북향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나머지 집방향에 비해서 인기가 낮은 편이라고 해요. 

    아무래도 일조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겨울에 춥고 습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다만 여름이 너무 싫으신 분들! 다른 방향들보다 더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집이 바로 북향이라고 해요. 저는 더운 것을 정말 싫어해서 북향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이렇게 굳이 남향이 아니더라도 나의 생활에 대비해 가장 매력적인 집방향으로 고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